‘미소나눔 캠페인’ 펼친 스마일재단-영풍문고
‘미소나눔 캠페인’ 펼친 스마일재단-영풍문고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5.1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공모전도 펼쳐

스마일재단은 지난해 8월부터 영풍문고와 함께한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치료비 모금사업 ‘미소나눔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금을 받았다.

영풍문고 10개 지점(사당역점, 신림점, 분당서현점, 김포공항롯데점, 왕십리역점, 종각종로본점, 여의도IFC몰점, 용산아이파크몰점, 스타필드코엑스몰점, 홍대점)에서 지난달까지 실시한 이 캠페인은 스마일모금함,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저소득 중증장애인 구강건강 문제의 심각성을 알렸다.

영풍문고 10개 지점에 배포된 스마일재단의 배너와 북마크를 촬영해 개인 SNS에 올리는 대국민 인식제고 인증샷 이벤트도 벌였다.

김경선 스마일재단 이사장은 “지난 8개월간 진행된 미소나눔 캠페인에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신 시민들과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영풍문고에 감사하다”며 “씹지 못해 고통받는 저소득 장애인의 치과치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스마일모금함의 제로페이 QR코드와 같이 더 편리한 방안의 모금사업을 활성화하고 기부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스마일재단은 행정안전부의 후원을 받아 제2회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함께해요, 더(The) 이로운 생활!’ 공모전도 실시한다. 심각한 구강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사연을 읽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일재단(02-757-2835)에 문의하거나 웹사이트(smilefund.org)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