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송 공모
복지부 ‘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송 공모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5.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6월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캠페인송 공모전을 실시한다.

정부는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臼齒, 구치)의 ‘구(臼)’를 숫자 ‘9’로 바꾼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지정, 기념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반드시 실천해야 할 세대별 구강관리 방법 안내’이며, 1분30초 이내의 캠페인 곡 창작 음원 및 영상 창작물을 6월24일까지 이메일(mouthhealth.contest@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제출 규격, 영상 해상도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kheal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국민건강콘텐츠 포털 ‘온통 (khealth.or.kr/webzine/on-tong)’에서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구강보건 관련 자료를 참고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대상 1편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 2편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 3편에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 및 상금 3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된다. 심사 결과는 6월30일 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 공지사항에 발표한다.

보건복지부 변효순 구강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국민의 위생 의식은 향상되었으나 지속된 마스크 착용으로 구강 관리에는 비교적 소홀할 수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실천 의지를 널리 확산해 모든 국민이 ‘건강한 치아로 건강한 백세’를 이루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현장 원장은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가사와 흥겨운 리듬이 특징인 캠페인송은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 의식을 확산하기에 좋은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공모전 이후에도 수상작을 활용해 적극적인 구강건강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