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디솔루션, '국가유공자 구강건강 관리' 후원
에스엠디솔루션, '국가유공자 구강건강 관리' 후원
  • 덴탈투데이
  • 승인 2022.06.15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 로고. (국가보훈처 제공) 2020.7.28/뉴스1

국가보훈처와 의료기기 벤처 에스엠디솔루션이 14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유공자 구강건강 증진 제품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보훈처에 따르면 에스엠디솔루션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8400만원 규모의 자사 구강건강 증진 제품을 전국 8개 보훈요양원 8곳 후원하고, 생존 애국지사와 중상이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추가 후원 및 사후 관리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에스엠디솔루션이 후원하는 제품은 칫솔질을 하지 않고 물고만 있어도 60여개 물줄기가 나와 구강을 세정해주는 기구다. 이 기구는 본체와 개인용 마우스피스로 구성돼 있어 1대로 여러 명이 함께 쓸 수 있다.

에스엠디솔루션의 김현정 대표이사는 시조부가 3·1만세운동과 만주 독립운동 등에 참여한 윤의병 애국지사다. 또 김 대표의 시부는 한국전쟁(6·25전쟁)과 베트남전쟁에 참전한 윤세중 무공수훈자다.

김 대표는 "나 또한 보훈가족의 일원으로서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후원으로 국가유공자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게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민식 보훈처장도 "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는 '1류 보훈'을 위해 정부는 물론 우리 사회 공동체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이번 후원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