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치과 정기 방문 안내 서비스’ 오픈
치협 ‘치과 정기 방문 안내 서비스’ 오픈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6.1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브러쉬와 ‘내 치아 나이 알아보기’ 공동개발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주식회사 고차원의 구강케어 브랜드 ‘리브러쉬’와 손잡고 환자 구강건강 나이를 테스트할 수 있는 오랄케어 서비스 ‘내 치아 나이 알아보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치과를 방문한 환자들이 스스로 구강상태를 파악하고 치과 방문 주기를 안내해 구강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로 개발됐다.

테스트 참가자의 성별, 연령, 잔존치아 수, 생활습관 등을 분석해 안정·조심·주의·경고 등의 단계를 캐릭터로 재미있게 표현한다.

‘무딘 칼, 위험한 불씨, 반짝반짝 다이아몬드, 이 나간 유리접시’ 등의 캐릭터로 테스트 결과를 알려준다. 해당 캐릭터가 가지는 위험 치과질환을 소개하고 예방 지식, 올바른 치과 방문주기 등을 함께 안내해 구강건강 관리와 정기적인 치과 방문의 중요성을 환기한다.

‘내 치아 나이 알아보기’ 포스터.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내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관련 포스터와 서비스 접속 QR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치과 데스크나 대기실, 상담실에 안내 포스터와 QR코드를 배치해 환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게 하면 정기적인 치과 방문에 도움을 준다.

고차원 고성준 공동대표는 “환자들에게 치과에 대한 친근한 인상을 심어주고, 좀더 자주 치과를 방문하게 하자는 취지로 ‘내 치아 나이 알아보기’ 서비스를 개발했다. 서비스를 이용한 환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