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국회 산·학·정 심포지엄 개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국회 산·학·정 심포지엄 개최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2.06.2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동국대학교 의료기기산업특성화대학원 의료기기산업학과가 주관하는 2022 국회 산·학·정 의료기기 심포지엄: 의료기기산업의 미래와 정책이 오는 2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심포지엄에는 동국대학교 의료기기산업학과장인 김성민 교수가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정책제안 태스크포스(TF) 소속 씨젠 김수영 차장이 엔데믹 시대, 의료기기산업 정책방향 제언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 한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기화장품산업TF 임아람 팀장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정책과 채규한 과장이 각 부처의 의료기기산업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의 좌장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장인 김법민 고려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디지털헬스케어산업으로 명명되는 새로운 의료기기시장은 현재 190조원대 거대 산업으로 연평균 40% 가량 급성장하는 유망한 산업”이라며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디지털 치료제 등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의료기기가 시장에 도입되는 상황에서 미국과 독일 등 주요 선진국의 제품을 넘어 우리나라 제품이 전세계를 주도하기 위한 과감한 행동이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