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 ‘2회 오티즘엑스포’ 참가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 ‘2회 오티즘엑스포’ 참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7.1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지난 15,16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오티즘엑스포’에 참가해 전국 15개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이용방법, 비급여진료비 감면지원제도 등을 소개했다.

아시아 최초로 2019년 처음 개최한 ‘오티즘엑스포’는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상담,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제공함으로써 생애주기별로 당면한 과제와 미래 설계를 위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서플러스글로벌과 함께웃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오티즘엑스포 조직위원회와 함께웃는재단,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공동 주관해 ‘꿈을 그리다, 함께 그리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 당사자와 보호자를 상대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한 구강관리법 교육, 구강관리 OX 퀴즈, 평소 궁금해하던 장애인의 치과 질환에 대한 상담을 통해 장애인 구강건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구강위생용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금기연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장은 “2회 오티즘엑스포에 전국 15개 중앙 및 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대표하여 많은 분들에게 장애인 구강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전국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