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펼친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펼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7.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이 잇몸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소개하며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잇몸건강24 캠페인’을 벌인다. 이를 통해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달 전달한다.

캠페인의 첫 시작은, 올해 4월 유럽치주과학회지(Journal of Clinical Periodontology)에 실린 연구 자료로, 대사증후군의 5가지 위험인자 중 하나인 고혈당과 잇몸병(치주질환)과의 연관성에 대한 논문이다.

고혈당은 공복 혈장 포도당 수치가 100mg/dl 이상이거나 당뇨병(126mg/dl이상)으로 진단된 경우를 의미하는데, 이런 경우 잇몸 출혈, 치주낭 깊이, 임상적 부착 손실 등을 측정했을 때 잇몸병(치주질환)의 중증도가 높았다.

논문에서는 고혈당이 직간접적으로 면역세포 기능 장애 및 염증 매개물질 불균형과 잇몸속 병원성 세균 성장을 촉진하는 매커니즘을 가져 잇몸병의 중증도를 높이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동국제약이 펼친 인사돌플러스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모습.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동국제약이 펼친 인사돌플러스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모습.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의약품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기본 구강건강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칫솔질과 치과 검진을 기본으로,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잇몸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인사돌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의 생약복합성분으로 잇몸 겉(치은)에서는 ‘후박추출물’에 의한 항염ㆍ항균작용, 잇몸 속에서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에 의한 치조골ㆍ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통해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