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사진-수기 공모전’ 시행
간무협 ‘사진-수기 공모전’ 시행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2.08.11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간호조무사(LPN) 사진 및 수기를 9월14일까지 공모한다.

두 공모전은 간호조무사 이미지 개선 및 대국민 인식 전환, 간호조무사 노동 존중 사회 구현, 간호조무사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 마련 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9월14일까지 2022년 간호조무사(LPN) 사진 공모전 및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 공모전은 ‘땀 한방울의 가치와 존중’이라는 공모전 명으로 간호조무사 노동이 존중받고 있는 모습이나 간호조무사 노동에 대해 존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열악한 간호조무사 노동환경 개선이 이뤄지는 모습 등을 사진작품으로 출품하면 된다. 해상도 3000x2400픽셀 이상, 사진 용량 3MB 이상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수기 공모전은 ‘우리는 변화를 희망한다’라는 명칭 아래 간호조무사로 근무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불평과 불만을 드러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간호조무사 호칭에 대한 고충과 경험담 등 열악한 근로환경 실태를 알림과 동시에 개선을 위한 현실적 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참가해도 된다. A4 용지 1~2장, 2000자 내외로 한글이나 워드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두 공모전 모두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6명, 입선 10명으로 각각 24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제출된 작품은 간무협에서 제작하는 홍보 콘텐츠, 정책 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그 밖에 사진 전시회, 수기 모음집 또는 기록물 제작 등에도 사용된다.

공모전 참가는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을 통해서 가능하며, 방문 및 우편으로는 접수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