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개편
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개편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2.08.1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은 고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반영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UI)으로 구성했다.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원클릭 이용이 가능하며 콘텐츠 큐레이터 방식의 ‘HIRA Clip’을 통해 고객의 관심요소를 묶음별로 제공한다. 심평원은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반응형 웹 서비스 제공 ▲HIRA 건강지도 등을 개선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오픈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HIRA 건강지도’의 ‘병원‧약국 종류별 찾기’ 서비스에서는 요양기관의 종별, 진료과목별 등을 기반으로 의료자원 찾기가 가능하다.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에서는 급성‧만성질환, 암질환 등 질환별 적정성 평가정보를 기반으로 원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전문병원 찾기’에서는 관절‧뇌혈관‧심장 등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전문병원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건강e음’ 서비스는 비급여 진료비 신청,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병원 관계자 자기근무이력조회 등 본인 인증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가 강화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