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월드심포지엄 2022 서울’ 연자 인터뷰(2)
‘덴티스 월드심포지엄 2022 서울’ 연자 인터뷰(2)
  • 덴탈투데이
  • 승인 2022.08.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scussion 2 – Progressive change to simple treatment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 “이번 덴티스월드심포지엄은 ‘Switch on dentistry’라는 주제로 글로벌 리딩 그룹에 있는 15명의 연자가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기존의 임상 강연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토론 형태의 섹션과 라이브 서저리의 형태로, 치의학을 이끌어온 변화와 혁신을 정리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저는 Discussion 2에서 Progressive change to simple treatment라는 주제로 토론할 예정입니다. 57년 전 임플란트 치료가 세상에 나온 이래로 많은 driven placements의 개념이 나타나고 그러한 개념을 변화시키는 paradigm shifting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보다 실제적인 치료에서 임상적으로 직접 적용 가능한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하고 특히, 연조직 이식, GBR, 임플란트 보철 그리고 디지털에 대해 어떻게 하면 이전보다 더 쉽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각자의 증례를 통한 지식을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 “Discussion 2에서는 치의학 새로운 트랜드와 연조직 이식, GBR, 임플란트 보철, 그리고 디지털 DENTISTRY를 쉽고 단순하게 다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치주염, 구강악, 보철의 개념에 대해서도 전인성 원장님, 나기원 원장님과 함께 이야기하겠습니다. 제 생각에 이번 Discussion은 매우 흥미로울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 “이번 덴티스 심포지엄의 메인주제는 ‘Switch on Dentistry’입니다. 현재 우리는 치과산업에 커다란 변화의 흐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임플란트 시스템, 새로운 보철 아이디어와 제품, 특히 디지털 치의학이 있습니다.

저는 워크샵 섹션에서 디지털 가이드 수술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예지성 있는 결과물을 위해 임플란트의 적절한 위치와 각도의 중요성은 거듭 강조하는 바입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아시다시피 GUIDE SURGERY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덴티스의 SQ GUIDE 시스템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고, 최근 덴티스에서 출시한 SQ SINUS GUIDE 시스템은 상악동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워크샵 섹션에 참여하시면 덴티스의 두 가지 가이드 시스템의 실습과정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