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학생 치의과학자 ‘영 이글 2기’ 배출
연세치대 학생 치의과학자 ‘영 이글 2기’ 배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9.07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연구에 대한 학생 관심 제고 프로그램

연세대 치과대학이 학생들이 기초 연구에 직접 참여하는 영 이글(Young Eagle) 프로그램의 2기 수료생 7명을 배출했다. 지난달 29일 열린 수료식에는 이기준 치과대학장, 최윤정 학생부학장, 수료생과 지도교수 등이 참석했다.

치의예과 1,2학년과 본과 1학년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영 이글 프로그램은 학부생에게 기초 연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학생에게는 연구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번 수료생들은 지난해 12월 선발돼 두 번의 방학을 거쳐 기초 연구를 진행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각 100시간씩 총 200시간 동안 교수의 지도를 받아 미생물학, 조직학, 해부학, 생리학, 생화학 등 다양한 분야 중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해 연구에 참여했다.

연세대 치과대학이 학생들이 기초 연구에 직접 참여하는 영 이글(Young Eagle) 프로그램의 2기 수료생 7명을 배출했다.
연세대 치과대학이 학생들이 기초 연구에 직접 참여하는 영 이글(Young Eagle) 프로그램의 2기 수료생 7명을 배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채건희 학생(본과 2학년)은 “정규 교육과정을 넘어 심도 있게 기초연구 분야 전반을 경험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세치대는 방학뿐만 아니라 학기 중으로 영 이글 프로그램 참여기간을 확대하는 등 학생들이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주기적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기준 치과대학장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학생들이 기초 연구를 밑바탕으로 발전된 치의과학자가 되길 기원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기초치의학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분야에 연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