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 구강건강증진’ 정책포럼 17일 개최
‘노년층 구강건강증진’ 정책포럼 17일 개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9.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코엑스 308호에서 ‘고령화 시대에 따른 노년층의 구강건강증진 전략’을 주제로 정책포럼을 연다.

△정회인 교수(연세치대 예방치과학)의 지역사회 치주질환자 등록관리모형 개발의 필요성 △전양현 교수(경희치대 구강내과학)의 노인 요양시설에서 치과의사 역할 △곽정민 대한노년치의학회 노인구강보건정책위원장의 치과촉탁의 제도 실태와 개선방안 △보건복지부 변효순 구강정책과장의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에 따른 방향 발표가 이어진다.

발제가 끝난 후 김성균 정책연구원 부원장이 좌장을 맡아 질의응답 및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진승욱 정책연구원 연구조정실장(대한치과의사협회 정책이사)
진승욱 정책연구원 연구조정실장(대한치과의사협회 정책이사)

진승욱 정책연구원 연구조정실장(치협 정책이사)은 “새 정부의 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치과의사 역할 확대 방안 등 거대 담론으로 몇 가지 주제를 검토하다가 최근 이슈 중 하나인 노년층 구강건강 증진을 주제로 선정하여 정책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국민 관심이 많은 주제를 연구하고 토론하는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제57회 대한치과의사협회·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GAMEX 2022)에서 진행되며, GAMEX를 등록하는 경우 보수교육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2-2024-9187,8(치과의료정책연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