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서울대치과병원 ‘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9.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한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여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한다. 인증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3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2주기에 비해 인증 필수항목이 34개에서 55개로 확대됐다. 감염예방 및 관리 규정을 필수항목으로 신설하고 감염관리 항목을 강화했다.

지난 6월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조사위원이 사흘간 서울대치과병원을 방문하여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등 병원 운영 전반에 관한 268개 조사항목을 조사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보건복지부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후 매년 중간자체조사 및 중간현장조사를 통해 의료의 질 향상에 힘써왔다. 직원 대상 감염관리교육, 화재 발생 시 대응 훈련 및 교육, 심폐소생술교육 등 필수교육을 실시하고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구영 병원장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향상된 환자 안전체계를 만들어가며 국민에게서 더욱 신뢰받는 서울대치과병원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