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교합학회 ‘교합 문제 해결’ 나선다
턱관절교합학회 ‘교합 문제 해결’ 나선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11.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9,20일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종합학술대회 개최
오는 11일까지 사전등록…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 인정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로고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로고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임영준)는 오는 19,20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 국제회의실, 전시홀에서 제42회 종합학술대회(대회장 김성택)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날마다 임상에서 마주치는 교합 문제의 해결’이라는 대주제 아래 △붕괴된 교합으로 인한 난제 해결 △임플란트 보철 교합의 체계적 정리 △턱관절 장애의 임상적 해결법 총정리 △치과경영 노하우 및 국민건강보험의 역할이라는 소주제를 다룬다.

첫날에는 ‘교합 재건을 위한 전악 수복 증례발료IㆍII’ 전공의 구연발표에 이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전악 보철 수복 △전통적인 교합이론 △임플란트 보철물 예후와 교합 △치과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구취의 해결에 관한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학회장 초청 만찬, 2022년 교합아카데미 수료식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전악 수복을 위한 임플란트 교합 △TMD 환자에서 교합 치료의 적용 △TMD 난제 해결을 위한 진단 및 치료법 소개 △치과경영 세미나I △최신 소재를 활용한 디지털 보철 수복 △치과경영 세미나II 강연이 전개된다. 정기총회, 구연ㆍ포스터 시상으로 마무리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 10평점이 인정된다. 희망자에게는 TMD 수료증도 발급해준다.

오는 11일까지 턱관절교합학회 홈페이지(occlusion.or.kr)에서 사전등록(바로가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