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오페큐라’ 궁금한가요?
양악수술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오페큐라’ 궁금한가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11.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유상진 원장ㆍ전주홍 교수 등 19일 론칭세미나

유상진 원장, 전주홍 교수와 (주)트루엠이 공동개발한 디지털 양악수술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오페큐라’를 출시하고 오는 19일 오후 5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아나이스홀에서 론칭 세미나를 연다.

△전주홍 교수(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는 3D Virtual Planning의 적응증과 임상적용 △송승일 교수(아주대학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안면비대칭환자에서의 Opecura system의 적용사례 △유상진 원장(포스유구강악안안면외과치과)이 즐거운 양악수술을 위한 쉽고 빠른 오페큐라 시스템 사용법 △정휘동 교수(용인세브란스병원 구강악악면외과)가 하악골 상행지 수직골절단술을 강연한다.

참가등록은 무료며, 이메일(yelris12@truem.co.kr)로 병원명과 이름을 보내면 된다.

오페큐라는 턱교정수술을 디지털 공간에서 삼차원적으로 재현한 직관적인 프로그램이다. 어렵게만 보이는 턱교정수술의 설계와 계획을 직관적이면서도 최소경로를 따라 이루어지도록 구성해 수술의사의 입장과 경험을 중심으로 설계, 턱교정수술 입문자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했다.

유상진 원장(포스유구강악안안면외과치과)
유상진 원장(포스유구강악안안면외과치과)

공동 개발자인 유상진 원장은 "수술의사 중심으로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환자의 모든 정보를 정렬하고 보여주면서 실제 수술하듯 실시간으로 기준점을 갖고 양악수술을 재현하는 프로그램이 절실했다"고 개발동기를 밝혔다.

식약처 의료기기 2등급 허가를 받은 의료용 프로그램 오페큐라는 '턱교정 수술을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지난해 3월 취득하고 등록을 마쳤다.

개원 전문의 단체인 대한구강악안면외과의사회 회장이기도 한 유상진 원장은 "전주홍 교수와 공동 개발한 오페큐라 프로그램의 개발과 시판으로 국내 턱교정수술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임상교육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