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치과연구회 ‘혼합치열기 교정 관리-보철교정’ 다뤄
포괄치과연구회 ‘혼합치열기 교정 관리-보철교정’ 다뤄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11.1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회장 이철민)는 지난 12일 서울역 광명데이콤 이플라자빌딩 대강당에서 학술집담회를 열어 ‘혼합치열기 교정적 관리 및 보철교정’이라는 주제를 다뤘다.

임상교정의 인기 연자 최형주ㆍ장원건ㆍ백운봉 원장이 특강을 선사했다.

최형주 원장(안양 서울바른치과교정과 치과의원)은 ‘혼합치열기 환자의 교정적 관리’ 강의에서 제1, 2, 3급 부정교합과 치성, 기능성, 골격성 부정교합 증례의 진단 및 치료 등 교정전문의 입장에서 전통적 방법부터 Invisalign, Serafin 등 최첨단 투명교정장치에 관한 노하우를 알려주어 호응을 받았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 학술집담회

연구회 부회장이자 대한심미치과학회장인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은 세라핀 개발자로서 ‘최첨단 Serafin 투명교정장치 시스템을 통한 보철 교정치료’ 강의를 통해 소아,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포괄적 보철 교정치료 증례를 소개했다.

연구회 상임위원장이자 대한양악수술학회장을 맡고 있는 백운봉 원장(스마일위드치과교정과 치과의원)은 ‘성장기의 유착치, 결손치와 치조골의 장기관리’라는 주제로 혼합치열기에 호발하는 D, E, 소구치, 전치의 유착 또는 결손시 발치 또는 공간유지의 필요 유무 및 교정적 장기관리 원칙을 정립하기 위한 상세한 문헌 고찰과 증례 분석을 통해 치과계 새로운 합의를 정립하는 내용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