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동문 대상 ‘E-Dental College’ 운영
연세치대 동문 대상 ‘E-Dental College’ 운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12.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은 1월1일부터 E-Dental Colleg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세치대는 E-Dental College를 위해 지난 2년간 200여 강좌의 동영상 자료를 축적했다. 연세치대 동문들에게 독점적으로 공개되며, 치과 임상과 관련된 기초 및 임상치의학 과목을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E-Dental College 수강은 연세대가 국내 대학 최초로 구축,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learnus.org)를 통해 진행된다.

이기준 학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치과대학 커리큘럼의 대부분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를 활용하여 동문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E-Dental College 참여를 위해 동문들이 낸 기금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E-Dental College로 조성한 기금은 원내생 진료실의 저소득층 환자를 지원하는 데도 사용할 방침이다. E-Dental College의 콘텐츠를 활용해 개발도상국 치과대학에 교육을 지원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E-Dental College 등록은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https://ced.yonsei.ac.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