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치과처치 구강관리 전문치과위생사’ 교육세미나 열려
‘예방치과처치 구강관리 전문치과위생사’ 교육세미나 열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1.0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유은미)와 경기도회(회장 김순례), LG생활건강 리치가 공동주관한 ‘예방치과처치 구강관리 전문치과위생사 양성’ 세미나가 지난달 17일 서울역 이프라자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회 박지은 제1부회장이 사회를 맡아 ‘치과위생사 직무과정 비외과적 치주처치’라는 대주제 아래 임상현장에서의 비외과적 치주처치 운영 사례를 소개하고, 실제 임상에서 적용가능한 비외과적 치주처치 Toothpick method 실습과정으로 진행됐다.

안세연 교수(동남보건대 치위생학과)는 ‘스케일링과 비외과적 치주처치’ 강연에서 치아 및 구강질환의 예방과 위생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치과위생사로서의 역할을 설명하며, 치위생관리를 위한 병원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과 예방관리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세연 교수(동남보건대 치위생학과) 강의

최원주 교수(굿모닝치과 교육이사)는 ‘치주세정을 위한 비외과적 치주처치 사례’ 강연을 통해 치면세균막관리를 위한 비외과적 치주처치자로서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며, 임상에서 적용하기 위해 개발한 비외과적 치주처치 프로그램(PTC)의  환자 적용 사례와 적용 효과를 소개했다. 

최원주 교수(굿모닝치과 교육이사) 강의

문은아 강사(분당 고운미소치과)는 ‘구강 증상별 리치 치간세정 프로그램’을 강연하며 임상 치위생 진단 과정에서 대상자별 및 구강환경, 증상에 따른 예방진료 Case 사례를 소개하고, 각 대상자별 구강관리용품 처방 노하우와, 환자가 전문가용 칫솔을 쉽게 선택하는 팁을 공유했다.

문은아 강사(분당 고운미소치과) 강의

원다정 강사((주)센트디아)는 ‘Hands-on 코칭으로 하는 실습, 아프지 않고 세심하게 비외과적 치주처치 실습’을 통해 디지털 시대 데이터 중심의 비외과적 치주처치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구강관리와 딥클렌징 세균 균형관리 진료 프로토콜을 소개했다.

원다정 강사((주)센트디아)

이어 모든 연자가 참가자들과 팀을 이루어 실제 임상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리치 치간세정 키트(LG생활건강 리치 제공)를 이용해 비외과적 치주처치 과정을 실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