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정부 의대정원 증원 이슈화 우려”
의협 “정부 의대정원 증원 이슈화 우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1.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의협)

보건복지부가 2023년 필수의료 분야 확충을 위한 방안으로 의대정원 증원을 언급하자 의협이 우려를 나타냈다.

대한의사협회는 12일 “보건복지부는 지난 2020년 9월 4일 의정합의를 통해 의대정원 확대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안정화 이후 의정협의체에서 논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며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의정협의 요청이 없었고, 코로나19 안정화 선언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의대 정원 문제가 언론을 통해 이슈화되는 데 매우 우려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사인력의 수급 문제는 의료 수요자 및 공급자만의 문제가 아닌, 국민 모두가 영향을 받는 전 국가적인 사안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제도 및 재원 등도 충분히 고려해 신중히 검토해야 할 일”이라면서 “각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떠나 국민의 건강을 향상하고 질 높은 의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표를 갖고 인력수급 정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협은 “전국 의사들의 힘을 모아 어렵게 이루어낸 9·4 합의를 존중해 정부가 그 이행을 준수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하며, 향후 코로나19가 안정화된 후 정부와의 신중한 논의를 거쳐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중·장기적이고 합리적인 의사인력 수급정책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