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목할만한 임상 논한 ‘CLIP2023’ 성황
올해 주목할만한 임상 논한 ‘CLIP2023’ 성황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1.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 있는 임플란트 치료의 변화’ 대주제 다뤄
7인 연자와 100여명 참관객 학구열 뜨거워

덴티스(대표 심기봉)는 지난 28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CLIP(Clinician’s Perspective) 2023’을 성황리에 펼쳤다고 전했다.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올해 주목할만한 임상과 논문을 리뷰하고 새로운 변화와 컨센서스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덴티스의 ‘CLIP 2023’.
덴티스의 ‘CLIP 2023’.

‘이유 있는 임플란트 치료의 변화’를 대주제 아래 권긍록 학술위원장(경희대)을 비롯해 권용대 교수(경희대), 권대근 교수(경북대), 정의원 교수(연세대), 이중석 교수(연세대), 이규복 교수(경북대), 박지만 교수(서울대)가 연자로 나서 3개 메인 주제와 관련된 임상증례를 소개하고 토의형 강연을 펼쳤다.

첫 번째 세션은 권용대 교수와 권대근 교수가 ‘이유 있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다’를 소주제로 환자가 골다공증 치료 환자일 경우 임플란트 수술에서 치료계획 변경 여부, 주의사항, 진료지침에 관해 토론했다.

덴티스가 개최한 ‘CLIP 2023’.
덴티스가 개최한 ‘CLIP 2023’.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정의원 교수와 이중석 교수가 ‘이유 있는 골재생 치료의 성공:절개법과 봉합법의 재해석’이라는 소주제로 골재생 치료의 처음과 끝, 다양한 절개와 봉합에 대한 접근법을 고찰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규복 교수와 박지만 교수가 ’임상에서 당장 활용 가능한 구강스캐너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를 소주제로 구강스캐너를 선택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임상에서 구강스캐너를 사용하며 겪은 어려움을 공유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덴티스 ‘CLIP 2023’.
덴티스 ‘CLIP 2023’.

현장에는 강연에 소개된 부착 치은을 증대시키는 스텐트 ‘Louis Button II(루이버튼 2)’, 구강스캐너 i700W, i700(메디트 社)가 전시됐다. 덴티스 임플란트 ‘SQ Implant’와 골 이식재 ‘Ovis XENO-B’, 임플란트 가이드 ‘SQ Guide(SQ가이드)’, UV 표면처리기 ‘SQUVA(스쿠바)’,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 3D프린터 ‘ZENITH L2(제니스)’, LED 진료〮수술등 M400ㆍC600도 선보였다.

참가자에게는 ‘성장을 위한 일상과 임상의 연결-시작과 향기’라는 의미를 담은 디퓨저, 샤쉐, 키링으로 구성된 ‘CLIP Daily KIT(클립 데일리 키트)’를 증정했다.

덴티스 담당자는 “덴티스의 새로운 임상&커뮤니티 플랫폼 ‘OF(오브)’는 치과계 종사자를 이해하고 시각을 넓혀 긴밀하게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