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어버트먼트와 스캔바디를 하나로
힐링 어버트먼트와 스캔바디를 하나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2.0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Scan Healing Abutment’ 출시
힐링 어버트먼트 분리 없이 인상채득 가능
오차 줄인 커스텀-기성 어버트먼트 라이브러리 제공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Healing Abutment’와 ‘Scanbody’의 기능을 하나로 합쳐 임플란트 보철 제작의 획기적인 대안이 될 올해 첫 신제품 ‘Scan Healing Abutment’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인상채득 시 Fixture Level 과정에서 힐링 어버트먼트를 제거한 후 Impression Coping을 체결해 인상채득을 하거나, Scanbody를 체결해 구강스캔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오체결 우려가 있다.

덴티스가 출시한 ‘Scan Healing Abutment’는 오차 발생을 막아주고 체어타임도 크게 줄여준다.
덴티스가 출시한 ‘Scan Healing Abutment’는 오차 발생을 막아주고 체어타임도 크게 줄여준다.

덴티스에 따르면, ‘Scan Healing Abutment’는 힐링 어버트먼트를 분리하지 않고 체결 상태에서 구강스캔이 가능하여 오차 발생을 막아주고, 과정이 단순해 체어타임도 크게 줄여준다.

구강스캐너를 보유한 치과라면 구강스캔 데이터를 곧바로 전달해 빠르고 정확한 Custom Abutment 제작이 가능하다. 데이터 오차를 최소화한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기성 어버트먼트의 라이브러리도 제공한다.

Scan Healing Abutment는 다양한 임상에 적용하도록 총 36종으로 구성된다. Cuff Size는 2/3/4/5/6/7mm로, 기존 덴티스 Healing Abutment와 사양이 같아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지난해 열린 DWS2022(덴티스 월드 심포지엄)의 디스커션 세션에서 전인성ㆍ김재윤ㆍ나기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Progressive Change to simple treatment’라는 주제로 쉽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임플란트 치료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나기원 원장은 ‘Prosthetic Simplification’을 표방하며 Scan Healing Abutment를 활용한 다양한 임상사례와 결과를 공개했다.

덴티스 측은 “신제품 Scan Healing Abutment는 인상채득 없이 보철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상의들의 기대를 모았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빠르고 정확한 보철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R&D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