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국산 의료기기 3개 분야 19억 과제 공모
진흥원, 국산 의료기기 3개 분야 19억 과제 공모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3.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2023년도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자 평가 지원사업’ 및 ‘의료기기 글로벌 판로개척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모한다.

국내 의료기기 시장과 수출 규모는 지속 증가 중이나 국산 신제품이 의료현장에서 신뢰를 얻기 위한 여건은 여전히 열악하고, 진입장벽이 높은 해외시장 진입을 위한 수요는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진흥원은 의료진의 국산 신제품 사용 경험 확대를 위한 신제품 사용자 평가(단일기관, 다기관)와 사용적합성 평가, 해외 의료기기 수출지원을 위해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분야별로는 국산 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자 평가 지원에 17억 4000만원, 의료기기 글로벌 판로개척 지원사업에 1억 5000만원을 투자한다.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관계자는 “우리나라 의료진이 우수한 국산 의료기기를 사용해 보고, 이를 개선해 나감으로써 국산 제품이 국내 의료기관에 진입하게 되는 순환 구조를 갖게 되기 바란다”면서 “국산 의료기기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해 의료진의 사용경험을 통한 국산 의료기기의 인식을 개선하고, 우리 기업 제품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도 신규 사업 공모는 3월 3일부터 3월 25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표 홈페이지 또는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