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구강항균 인증 건기식 ‘인사메디2X 구강항균’ 출시
국내 첫 구강항균 인증 건기식 ‘인사메디2X 구강항균’ 출시
  • 이시우 기자
  • 승인 2023.04.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이 식약처로부터 ‘구강항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을 출시했다. 프로폴리스·비타민·미네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중 ‘구강항균’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았다.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주성분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칼슘, 비타민 C·D·K, 셀렌, 크롬 외에 베타시토스테롤, 리소짐 등 잇몸 관련 일반의약품 성분도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이밖에 잇몸조직 구성성분인 콜라겐, 항염 성분인 CoQ10 등 총 25가지 성분을 통해 치아 및 구강건강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향상했다.

유유제약 ‘인사메디2X 구강 항균’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자일리톨 민트맛의 츄어블정으로 복용 편의성을 높였고 하루 2정, 1개월분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유제약 CHC개발마케팅실 이정희 매니저는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세균이 정착하기 쉬운 구강 환경과 S.mutans, P.gingivalis와 같은 구강 유해균에 의해 세균성 치주질환이 발생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됐다”며, “구강 유해균에 의한 감염성 질환은 치주질환뿐만 아니라 여러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이 보고된 바 있으며, 구강 세균이 증가할수록 면역체계를 악화시켜 질병의 발생 가능성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