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구협 ‘구구락락 9988’ 사업 본격화
치구협 ‘구구락락 9988’ 사업 본격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4.1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는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청암노인요양원에 틀니살균세척기와 구강관리용품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임지준 치구협회장과 이성희 청암노인요양원장, 국민건강보험 서울강원지역본부 김향숙 과장, ㈜덴티로드 한훈섭 대표 등이 참석했다.

(왼쪽부터)임지준 치구협회장, (주)덴티로드 한훈섭 대표, 이성희 청암노인요양원장, (주)덴티로드 이인덕 CTO.

덴티로드가 후원한 ‘키오스크 틀니살균세척기’는 ICT-IOC 기반으로 NFC 칩이 내장된 전용 보관함을 이용해 틀니의 개인 식별이 가능하며, 키오스크 형식으로 손쉽게 틀니 세척ㆍ소독이 가능하다.

덴티로드가 후원한 ‘키오스크 틀니살균세척기’를 시연해보고 있다.

구강용품 전문기업 ㈜제니튼이 후원한 ‘검프로 프로폴리 치약’, ‘하이에프(F) 1450치약’, 이중 미세모 ‘W칫솔’은 평소 치과진료가 쉽지 않고 구강 자극에 민감한 요양원 환자들의 치주질환과 충치 예방, 구강위생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임지준 치구협회장(왼쪽)과 이성희 청암노인요양원장.

청암노인요양원 측은 “입소 어르신 중 상당수가 틀니를 사용하고 있는데, 틀니살균세척기 사용으로 종사자들의 틀니 관리에 대한 부담은 덜고 위생적인 소독 세척이 가능할 것 같다”며 “전달받은 장비와 용품을 잘 사용하여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번 전달식은 치구협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구구락락 9988(口口樂樂 9988)’ 사업의 일환이다. ‘입이 즐거워야 99세까지 건강하다’는 의미를 담아 장기요양현장의 노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사업을 통해 장기요양기관(요양원) 수급자 대상 구강건강실태조사 실시, 종사자 대상 구강건강관리교육 실시, 치구협 유튜브 채널 ‘치치 301’을 통한 치매환자 구강관리 영상 제작ㆍ배포 등을 진행한다. 이달 중 서울 소재 요양원 2개소에 대한 입소자 구강검진, 종사자 구강관리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