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엔진 ‘EXPERTsurg’의 8년 롱런 비결
임플란트 엔진 ‘EXPERTsurg’의 8년 롱런 비결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4.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고 가벼우면서도 빼어난 파워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시술 지원
높은 척 고정력의 핸드피스·강력한 토크의 엔진모터 등 막강 성능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하는 임플란트 엔진 ‘EXPERTsurg’(제조원 KaVo)는 출시된 지 꽤 지났지만 다양한 장점과 빼어난 경쟁력을 자랑하며 세계 임상의들에게서 ‘명품 엔진’으로 인정받는다.

EXPERTsurg는 임플란트 식립 수술 시 골을 삭제하고 고정체 식립, 보철 부품을 연결할 때 사용하는 치과 수술용 모터 본연의 기능에 집중했다.

엔진모터의 토크가 강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RPM에 상관없이 저속에서도 강력한 파워를 제공하고, 고속에서는 일정한 토크를 유지해 안전한 수술을 돕는다. 최대 토크 80Ncm에 달하는 강력한 파워로 안정적인 시술을 지원한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하는 임플란트 엔진 ‘EXPERTsurg’(제조원 KaVo).

핸드피스의 척 고정력(Chuck force)이 강력해 회전축도 안정적이다. EXPERTsurg 핸드피스의 척 고정력은 30Ncm으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0%가량 높다. 이를 통해 회전 시 버(Bur)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부위에 정확한 드릴링이 가능하다.

사용 편의성도 우수하다. 본체에 4.3인치 LCD 패널을 장착해 실시간으로 토크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과도한 토크에 의한 열 손상 방지와 초기 고정력 예측에 도움을 준다. 오토 캘리브래이션(Auto Calibration) 기능을 도입해 한 번의 조작으로 보정이 가능하고, 처음 설정한 토크값을 보정해줌으로써 식립 안정성을 높여준다.

엔진모터가 작고 가벼워 핸들링이 용이할뿐더러 손목 피로도가 덜하며 KaVo plasmatic 코팅 처리를 통해 그립감을 개선, 안정감도 우수하다. 셀라인 튜빙은 외부 연결 방식을 채택해 무게와 부피를 줄였고, 모터 튜빙은 움직임이 유연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손목 부담을 낮춰준다.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EXPERTsurg’는 다양한 장점과 빼어난 경쟁력을 자랑하며 세계 치과의사들에게서 ‘명품 엔진’으로 인정받는다.

오스템임플란트 담당자는 “KaVo의 정밀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된 EXPERTsurg는 모든 부품을 독일에서 생산해 품질이 우수하고 잔고장이 적어 전 세계 치과의사들에게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며 “국내 출시한 지 8년차가 된 지금까지 성능은 물론 사용 편의성에서도 여전히 경쟁력이 뛰어나 믿고 쓰는 명품 임플란트 엔진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