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월드미팅’ 3년 만에 열린다
‘오스템월드미팅’ 3년 만에 열린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5.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2,13일 ‘오스템월드미팅 2023 이스탄불’ 개최
‘Future of Digital dentistry’ 대주제 다뤄
32개국 1200여 치과의사 및 딜러 참여
강의 세션ㆍ라이브서저리 실시간 중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오는 12,13일 튀르키예의 이스탄불에 있는 힐튼 보몬티호텔에서 ‘오스템월드미팅 2023 이스탄불’을 개최한다.

2008년 서울에서 처음 시작한 ‘글로벌 치과 학술 심포지엄’ 오스템월드미팅은 태국 방콕,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ㆍ심천, 미국 LA, 이탈리아 로마, 러시아 모스크바, 일본 도쿄 등에서 열렸고 올해 튀르키예를 찾는다.

오스템은 코로나19 극복 후 첫 오스템월드미팅을 튀르키예에서 개최함으로써 치과산업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아시아를 넘어 아프리카와 유럽까지 더 넓은 시장을 향해 전진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한다.

3년 만의 행사인 만큼 내실에 더 치중했다. ‘Future of Digital dentistry’를 슬로건 삼아 디지털 치과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연과 토론, 세미나 등을 펼친다.

32개국 1200여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개최지인 튀르키예는 물론 아시아(중국, 광동, 천진, 중동,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아 등)와 유럽(유럽총괄,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미주(미국총괄, 캐나다, 칠레 등) 등 각 지역 법인이 이끄는 치과의사와 딜러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호를 다지고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의 학술성과를 창출한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오는 12,13일 튀르키예의 이스탄불에 있는 힐튼 보몬티호텔에서 ‘오스템월드미팅 2023 이스탄불’을 개최한다.

첫날 오전에는 5건의 핸즈온 클래스가 진행된다. 박창주 교수가 ‘OneCAS-Guided Digital Transcretal Sinus Lift’, 이수영 원장이 ‘Everything about OneGuide’, David Chong 박사(미국)가 ‘GBR for Maximum Esthetic Results’을 주제로 핸즈온 강의를 이끈다. 튀르키예의 Mehmet Cem Mekik 박사는 ‘All-ON-X Cases with OneGuide Surgery’, Mustafa Cihan YAVUZ 교수는 ‘GBR surgery guided by the Digital Guide’를 주제로 실습 강연에 나선다.

오후에는 조인호 오스템임플란트 치의학연구원장과 김경원 원장이 주관하는 디렉터 미팅이 이어진다. 세계 각 지역에서 치과의사 임상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디렉터들이 모여 효과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을 위해 중지를 모은다. 저녁에는 ‘오스템월드나이트’를 통해 축제 무대가 펼쳐진다.

본 행사일인 둘째 날에는 5개의 세션이 운영된다. 김경원 원장이 좌장으로 나서는 첫 세션에서는 박창주 교수가 ‘Through a keyhole, Look at the world - OneCAS system’, Zachary Papadakis 박사(미국)가 ‘Immediate Provisionalization and Nonfunctional Loading using Guided Surgery’을 강연한다.

두 번째 세션은 Esra ONDUR(튀르키예) 박사가 좌장을 맡아 Ismail Ondur 박사(튀르키예) 가 ‘How to improve the accuracy : Usage of osstem one guide systems at the limited anatomical sites’를 주제로 OneGuide 시스템을 활용해 임플란트 식립의 정확도를 높이는 방안을 논한다. Özgür Bultan 박사(튀르키예)는 ‘Protocols for Aesthetics Zone Management : From Planning to Prosthetic Reconstruction’ 발표를 통해 심미성이 뛰어난 임플란트 수술 사례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본다.

세 번째 세션은 Marco Tallarico 교수(이탈리아)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김용진 박사의 라이브 서저리로 꾸며진다. 김 박사는 OneGuide 시스템을 이용해 난 케이스에서 임플란트 식립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포천우리병원 치과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술을 튀르키예 현지로 실시간 방송 송출하는 방식이라 관심을 모은다.

조인호 박사가 주재하는 네 번째 세션에서 Eugene Kim 박사(미국)는 ‘Management of Mandibular Incisors Using Osstem's MS Implants and OneMS Kit’를 주제로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를 나눈다. Luis De Bellis 박사(칠레)는 ‘Facial Driven Planning in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심미성에 초점을 맞춰 임플란트 수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을 논한다.

다섯 번째 세션은 Árpád Joób-Fancsaly 박사(헝가리)가 좌장으로 나서 조용석 박사가 ‘Analog concepts for digitally guided surgery in posterior mandible’을 주제로 하악 구치부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를 공유하고, Darko Božić 교수(크로아티아)는 ‘Performance of TS III implants in horizontally regenerated bone’을 주제로 골 안정성의 관점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분석해본다.

이날 강의 세션은 덴올TV와 유튜브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에 실시간 중계된다. 현지 시간에 맞춰 한국에서는 5월13일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방송이 계속될 예정이다. 라이브 서저리는 덴올TV 기술진이 포천우리병원 치과센터에 중계 시스템을 설치하고 튀르키예 현지에 생생한 화면과 강연을 역송출하게 된다.

이경배 덴올방송기술실장은 “대륙 간 실시간 영상 전송 솔루션을 비롯한 자체 보유 기술력으로 한국에서 진행하는 수술 장면을 이스탄불 행사장까지 영상 손실 없이 FHD급으로 송출할 계획이며, 13일 본행사 전체 프로그램을 덴올TV와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만큼 세계 치과인들이 어디서든 현장감 있게 오스템월드미팅의 알찬 강연을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