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3.05.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이달 15일부터 26일까지 2023년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술이 의료현장에 조기에 진입해 사용될 수 있도록, 의료기기 개발업체·의료기관·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전주기 맞춤형 자문 서비스다.

2021년 1차~2022년 3차 길라잡이 서비스 지원 결과

지원 우선 대상은 ▲개발단계의 국내 유망 의료기술 ▲공익적·사회적 가치가 있는 의료기술 ▲혁신·첨단 의료기술이다. 분기별 15건 내외로 선정해 최대 6개월 동안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3년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일은 26일이다. 길라잡이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되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신의료기술평가 종합 자문 ▲임상시험계획서 자문 ▲문헌검색 지원 서비스(교육, 문헌검색 대행)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임상시험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 예정으로, 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신청인들의 애로사항을 반영해 IRB(Institutional Review Board, 의학연구윤리심의위회) 심의 통과를 위한 효율적인 연구계획서 작성법 등의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의료기술평가를 받고자 하는 업체·기관 또는 의료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6월 9일에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되고 자문 일정은 신청인과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