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술식-장비 체험해보세요~’
‘연세치대 술식-장비 체험해보세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5.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치의학교육원 설립 30주년 기념 학술대회-전시회 7월 개최

연세대 치의학교육원 설립 30주년을 기념한 체험형 학술대회 및 치의학기자재 전시회가 7월16일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과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DIYDX(Do it Yourself Dental Exhibition) 2023’을 슬로건으로 한 학술프로그램은 ‘고수들에게 직접 듣는 노하우’, ‘오늘 배워서 바로 적용하는 술식’, ‘임상 2% 업그레이드’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영상치의학의 방사선 판독부터 소아치과, 교정, 근관, 디지털 보철, 임플란트, 심미, 그리고 구강내과의 보툴리눔 톡신 주사법까지 개원가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강의를 펼친다.

강좌와 현장데모가 연계되어 강의를 들은 후 실제 장비나 재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연세치대 교수들의 상세한 설명과 시연을 접할 수 있다.

연자진

소아치과 강정민 교수가 ‘치과를 무서워하는 모두를 위한 진정치료’ 강의 후 진정치료법 시연을 선보인다. 교정과 이기준 교수는 ‘성인을 위한 minor tooth movement’ 강연 후 관련 기구를 소개하는 현장 데모를 진행한다. 보존과 신수정 교수와 김선일 교수는 ‘cracked tooth symposium’ 후 균열치아 진단장비를 데모한다.

근관치료, 디지털덴티스트리, 보툴리눔톡신 주사법에 관한 핸즈온 프로그램은 학술대회 등록 시 별도 신청해야 한다.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학술 프로그램

신수정 연세치의학교육원장은 “연세치의학교육원은 지난 30년간 국내외 개원의들의 임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의 및 연수회를 진행해왔다”며 “이번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가장 짧은 시간에 압축해서 개원의들에게 전달하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사전등록은 6월30일까지며, 사전등록비는 3만원, 현장등록은 5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https://ced.yonsei.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