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농업인 구강검진 시범사업 시작
아이오바이오, 농업인 구강검진 시범사업 시작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5.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사회공헌사업 ‘농업인 행복버스’ 참여

아이오바이오가 ‘농업인 행복버스’에 참여해 구강검진 시범사업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협중앙회가 2007년 농촌사랑 의료지원을 시작으로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을 통해 찾아가는 농촌 종합복지 서비스 사업이다.

양ㆍ한방 의료 서비스, 장수사진, 검안, 돋보기를 지원하며 문화공연, 법률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에 더해 구강 헬스케어 전문회사인 아이오바이오와 올해 업무협약을 맺고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안성, 강경, 순창, 제주 등 올해 20여 곳에서 구강검진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현장 만족도에 따라 하반기에 지역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는 큐레이 제품을 통해 구강관리의 정도를 평가하고, 전문가 교육과 그에 맞는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한다. 구강 헬스케어 플랫폼 링크덴스를 활용한 구강검사결과지도 배부한다.

아이오바이오가 ‘농업인 행복버스’에 참여해 구강검진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빛을 활용하는 큐레이 구강검진은 별도의 추가 시설이 필요치 않고 기존 착색제와 달리 제거 과정도 거치지 않는다. 형광으로 환자들에게 구강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고, 링크덴스로 데이터화를 진행해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아이오바이오는 구강 조기진단 기기인 큐레이뿐 아니라 고불소치약 등 구강건강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구강진단 결과를 데이터화해 제공하는 플랫폼 ‘링크덴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하며, 구강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예측진단 시스템 개발을 목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