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에 원영순 교수 선정
‘8회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에 원영순 교수 선정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6.0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 국시-역량 연계성 연구과제 수행 예정
올해부터 200만원 증액된 700만원 연구비 시상
원영순 교수(원광대 치위생학과)
원영순 교수(원광보건대 치위생과)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가 제정하고 ㈜신흥이 후원하는 ‘제8회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 수상자로 원영순 교수(원광보건대학교 치위생과)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7월4일 마산대학교 창의관에서 개최되는 2023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700만원의 상금(연구비)과 상패를 수여한다.

원영순 교수는 치과위생사 국가시험과 치과위생사의 역량 연계성 분석을 통해 국가시험의 타당성을 확인하고,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이 치과위생사의 역량을 반영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연구과제를 맡게 된다.

연구기간은 내년 6월까지며, 연구결과는 2024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에서 발표한다.

원영순 교수는 “연송치위생학 학술상 수상을 통해 스스로를 다시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다. 최선을 다해 연구과제를 수행하여 대한민국 치위생학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은 대한민국 치위생학 교육발전을 도모하고 학술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 제정됐다. 신흥은 올해부터 상금을 기존 5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증액했다.

신흥 측은 “고 이영규 회장님의 뜻에 따라 치과위생사의 전문성 향상과 치위생학 위상 제고를 위해 연송치위생학상을 후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치위생학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