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의 완전체’ 사전등록 하셨나요?
‘4년 만의 완전체’ 사전등록 하셨나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6.09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45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22회 치과위생사의 날’ 7월15,16일 코엑스 개최
18일까지 사전등록 연장…보수교육 최대 8평점 인정
학술강연 키워드 ‘전문화-세계화-신기술-협력화’
4년 만에 돌아온 KDHEX…전시부스 핸즈온도 열려

치위생계 최대 학술제전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행사는 예년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학술강연과 4년 만에 돌아온 KDHEX(기자재전시회)가 함께 펼쳐져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 창립 제46주년 기념 제45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22회 치과위생사의 날이 7월15,16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아셈볼룸에서 개최된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회가 지난 8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행사 준비상황을 설명했다. (왼쪽부터)박진희 부회장, 박정란 조직위원장, 한지형 부회장.

‘전문화·세계화·신기술·협력화’ 키워드로 지난해 2배인 32개 강연 편성

종합학술대회는 ‘Dental Hygienists, the Center of Oral Health’를 대주제로 전문화ㆍ세계화ㆍ신기술ㆍ협력화 4가지 키워드로 나눠 특성화된 학술강연을 마련했다. 지난해 16개 강연에서 올해 총 32개 강연으로 편성을 대폭 확대해 더 많은 치과위생사가 최신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접하도록 했다.

▲전문화 분야는 ‘쉽게 따라하는 상담시스템&실전 상담 노하우’(김다은 이사), ‘치과위생사를 위한 예방치과의 새로운 관점’(김백일 교수), ‘치과진료에 주로 활용되는 약물의 이해’(고홍섭 교수) 등 치과위생사 본연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15개 강연이 열린다.

▲세계화 분야는 국제 동향과 외국 치위생계의 활동, 학술연구 트렌드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치과위생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미래의 치과위생사를 위한 세계치과위생사연맹의 역할’(Wanda Fedora 세계치과위생사연맹회장), ‘일본 치과위생사의 역사와 역할 및 일본치과위생사협회의 활동’(Yoshida Naomi 일본치과위생사협회장) 등 3개 강연으로 구성된다.

▲신기술 분야는 ‘치과위생사를 위한 최신 디지털 장비의 활용’(박지만 교수) 등 3개 강연, ▲협력화 분야에서는 ‘적정한 삶 : 회복과 충전이 역량인 시대’(김경일 교수), ‘감정노동과 번아웃 : 자기 관리와치유’(김병수 원장) 등 6개 교양강연을 선사한다.

둘째날인 16일 아셈볼룸 강연장에서는 신흥, 오스템임플란트, 네오바이오텍, 덴오믹스, 존슨앤존슨, 지씨코리아가 참여하는 커머셜 세션이 전개된다.

조직위원회는 종합학술대회 사전등록과 학술포스터 전시 및 발표 신청 마감일을 오는 18일까지로 연장했다. 등록 희망자는 치위협 홈페이지(치위생교육원)에서 온라인 등록(바로가기)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QR코드 출결관리로 편리함을 더한다. 2개 강연에 보수교육 4평점, 4개 강연을 들으면 8평점이 인정된다.

KDHEX(자료사진)

4년 만에 돌아온 KDHEX…전시부스 핸즈온도 열려

코로나 팬데믹으로 그동안 중단됐던 치과기자재전시회 ‘KDHEX’가 4년 만에 열려 기대를 모은다. 이틀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펼쳐져 최신 치과 기자재와 구강관리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17개 업체 41개 부스가 참가를 확정했고 다른 업체들과도 추가 논의 중이다.

KDHEX에서는 임상에서 선호도가 높은 핸즈온 코스를 마련해 관심이 쏠린다. 아이오바이오(데이터 기반 치위생 관리를 위한 큐레이 캠프로와 펜씨 활용실습), 닥스메디(OralBiome 체크 구강유해균 검사 무료체험)가 전시 부스에서 핸즈온을 벌이며, 추가로 3개 업체가 핸즈온 코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핸즈온 참여시에도 보수교육 평점을 이수할 수 있다.

(왼쪽부터)대한치과위생사협회 강경희 학술이사, 박진희 부회장, 박정란 조직위원장, 한지형 부회장, 양윤선 사무총장.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종합학술대회 등록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품추첨은 긁는 복권 형태의 경품 교환권을 지급해 다이슨 에어랩, 애플 에어팟, 백화점상품권, 커피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부스 현장에서는 눈을 가리고 촉감으로 물품을 맞히는 이벤트를 펼친다. 정답자에게는 즉석에서 확인하는 추첨권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치위협 공식 캐릭터인 ‘티롱이’를 이용해 제작한 굿즈도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에 기부하게 된다.

박정란 치위협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장

박정란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은 “치위생계 최대 학술제전에 걸맞은 수준 높은 학술강연을 통해 학술역량을 함양하는 것은 물론, 치과위생사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내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ISDH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올해와 ISDH 2024까지 우리나라 치과위생사들의 학술성과와 활동이 세계에 빛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사무국 02-2236-09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