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교합학회 ‘교합 문제 해결’ 나선다

11월19,20일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종합학술대회 개최 오는 11일까지 사전등록…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 인정

2022-11-08     박원진 기자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임영준)는 오는 19,20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 국제회의실, 전시홀에서 제42회 종합학술대회(대회장 김성택)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날마다 임상에서 마주치는 교합 문제의 해결’이라는 대주제 아래 △붕괴된 교합으로 인한 난제 해결 △임플란트 보철 교합의 체계적 정리 △턱관절 장애의 임상적 해결법 총정리 △치과경영 노하우 및 국민건강보험의 역할이라는 소주제를 다룬다.

첫날에는 ‘교합 재건을 위한 전악 수복 증례발료IㆍII’ 전공의 구연발표에 이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전악 보철 수복 △전통적인 교합이론 △임플란트 보철물 예후와 교합 △치과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구취의 해결에 관한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학회장 초청 만찬, 2022년 교합아카데미 수료식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전악 수복을 위한 임플란트 교합 △TMD 환자에서 교합 치료의 적용 △TMD 난제 해결을 위한 진단 및 치료법 소개 △치과경영 세미나I △최신 소재를 활용한 디지털 보철 수복 △치과경영 세미나II 강연이 전개된다. 정기총회, 구연ㆍ포스터 시상으로 마무리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 10평점이 인정된다. 희망자에게는 TMD 수료증도 발급해준다.

오는 11일까지 턱관절교합학회 홈페이지(occlusion.or.kr)에서 사전등록(바로가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