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로보와이드, 치과 등 의료기관에 세그웨이 운송 서브 로봇 보급 확대
icon 치과로봇(덴티)
icon 2023-04-19 13:16:06
첨부파일 :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376

▲ 서비스 로봇 세그웨이 서브봇 S1
AI 자율주행 로봇 전문 기업 로보와이드가 웹 호출 기능을 활용하여 치과 등 의료기관 으로 서비스 로봇 기술 보급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웹 호출 기능은 간단한 QR코드 스캔 만으로 모바일, 테블릿 및 PC를 이용하여 로봇을 호출하고 이동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로보와이드가 공급하는 서비스 로봇 세그웨이 서브봇 S1은 현재 탑플란트치과 등 의료기관에서 시범 도입 운영중이며, 방문 환자에게 입구 안내와 홍보, 각종 의료용품 및 차트를 이송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로봇 도입을 통해 치료 전 의료용품 준비, 차트 전달, 치료 후 처치실까지의 물품 이동 등에 로봇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 증가 및 환자들의 대기 시간 단축 등 서비스 만족도 또한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세그웨이 서브봇 S1은 스마트 비전 매핑 기술을 통해 1개의 유도 마커의 부착 만으로 정확한 위치 인식 및 자율 주행이 가능하며, 최소 60cm폭의 좁은 통로도 부드럽게 통과 가능하여, 진료 피크 시간에도 환자들의 동선 을 방해 하지 않고 로봇의 사용이 가능한 점이 매력적이다.

로보와이드 관계자는 "웹 호출 기능을 통해 치과 등 의료기관 에서도 쉽게 로봇 활용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3-04-19 13:16:06
59.6.162.1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