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부담 없는 ‘수면 임플란트’
편안하고 부담 없는 ‘수면 임플란트’
  • 김학범 원장
  • 승인 2014.06.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석범 원장(물방울레이스치과)
환자들은 치과를 방문하기 전, 통증과 치과공포증으로 가장 힘들어한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치과 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아프지 않은 치과 치료가 가능한 ‘수면 치료’가 각광받으며 편안하게 자면서 치과 치료를 받는 치과 수면 치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치과 수면 치료는 말 그대로 수면 상태에서 치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다. 얕은 진정법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술 후 금방 잠에서 깰 수 있고 시술 중에 의료진과 의사소통도 가능해 환자의 만족도가 큰 치료법으로 알려졌다.

수면 치료 요법은 충치치료부터 임플란트 및 치아교정까지 다양한 시술에 적용할 수 있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치료가 가능하다. 또 고혈압이나 당뇨로 치과 치료를 망설이는 환자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최근엔 치아 스케일링부터 임플란트, 보철치료, 치아교정 등 다양한 치과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수면 치료를 통한 수면 임플란트 수술은 전용 수술실에서 최첨단 장비를 사용해 시술을 하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더욱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이 수면 임플란트 시술법은 미국, 일본, 유럽과 같은 선진국에선 이미 널리 사용하고 있는 시술법이다.

또한 임플란트 수술은 원데이 치료도 가능하다. 기공사가 수작업으로 보철물을 만드는 기존 방식은 12시간에서 일주일의 시간이 소요되고 약간의 오차 및 실수는 임플란트 실패의 중요한 원인이 되곤 했다. 본을 뜰 필요 없이 컴퓨터가 구강 상태를 인식하는 세렉시스템은 15분 만에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 하루 만에 가능한 원데이 임플란트 시술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세렉을 통한 원데이치과를 찾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의식하 진정 요법(수면치료)은 잠깐 잠을 자고 일어난 듯한 느낌으로 편안한 치료가 가능하다. 의사와 치료 중에 대화도 가능하기에 환자 상태에 맞춘 안전한 치료로 각광받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