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를 돋보이게 하는 앞니교정
미소를 돋보이게 하는 앞니교정
  • 윤덕종 원장
  • 승인 2014.09.2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덕종 원장(네모치과병원 홍대점)
지난해 서울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언제 치아교정을 받고 싶다고 생각하나?’라고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적으로 삐뚤삐뚤한 치아를 가졌을 때 32.5%, 크고 튀어나온 앞니를 가졌을 때 23.4%, 송곳니나 덧니가 있을 때가 14.3%를 차지했다.

돌출입이나 주걱턱 같은 골격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엔 약 1년6개월~2년 정도 기간이 걸리는 전체 치아교정이 필요하다.

‘앞니교정’은 웃을 때 드러나는 2~8개까지의 앞니 치아라인을 교정하는 것으로 앞니가 벌어진 경우, 앞니가 삐뚤어진 경우, 토끼처럼 튀어나온 경우, 덧니가 있는 경우 등에 치료를 받는 치아교정이다. 앞니 배열, 나이, 성별, 건강 상태에 따라 3~6개월의 단기간에 아름다운 치아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앞니교정을 위한 치아교정장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일반적으로 2D교정과 투명교정을 추천한다. 둘 모두 상당한 효과와 높은 만족도를 가지며, 우수한 심미성으로 남 모르게 부분적으로 교정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특히 서비스업에 종사하거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직업이라면 심미성과 기능적인 부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2D교정은 일반교정과 다르게 교정장치가 치아 안쪽에 부착되기 때문에 겉으로 티가 나지 않으며 브라켓이 얇아 교정장치를 착용한 느낌이 거의 들지 않는다. 발음 문제나 이물감도 거의 없다.

투명교정은 탈부착이 가능해 식사할 때 유용하며, 착용할 때 생기는 이물감을 덜어준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일반교정과 달리 쉽게 탈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미착용시 교정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 하루종일 꾸준히 착용해 줘야 한다.

앞니교정은 세라믹교정, 시크릿 A.B교정, 설측교정 등 다양한 교정장치로도 가능하다. 앞니는 교정 외에도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으로 약 1주일 만에 치아모양, 크기, 색깔을 한 번에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첫인상에서 가장 중요한 앞니치아교정은 교정전문병원에서 정밀진단과 섬세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