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i-implantitis의 예방을 위한 평생 관리
Peri-implantitis의 예방을 위한 평생 관리
  • 김중민 원장
  • 승인 2015.09.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네오바이오텍 월드 심포지엄 초록

▲ 김중민 원장(이웰치과)
이제 임플란트 시술은 한국 치과계에 있어서 일상적인 술식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임플란트는 90% 이상의 성공률을 통해 영속성을 가지며, 여러 가지 기능 개선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지닌다.

그러나 모든 임플란트가 반드시 성공적인 결과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임플란트 시술의 대중화에 따른 필연적 결과로 임플란트의 여러가지 합병증이나 임플란트의 실패에 맞닥뜨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된다. 이러한 합병증 및 실패는 임플란트의 전 과정에 걸쳐서 나타날 수 있다.

임플란트 시술은 1차 수술(1st stage surgery), 2차 수술(2nd stage surgery), 보철물 장착(prosthodontic treatment), 마지막으로 유지 및 관리 단계(maintenance phase)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유지 및 관리 단계는 임플란트 시술의 장기간에 걸친 성공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본 강의에서는 임플란트의 유지 관리에 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임플란트의 유지 관리에 있어서 치과 스탭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기간에 사용되는 술식 및 여러 가지 기구, 장비, 구강 용품에 대해서 논해보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