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us Crestal Approach-Decision Criteria
Sinus Crestal Approach-Decision Criteria
  • 오상윤 원장
  • 승인 2019.03.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 강연 초록
오상윤 원장(아크로치과)
오상윤 원장(아크로치과)

1996년 sinus consensus conference에서 residual alveolar bone height에 따라 sinus crestal approach와 lateral wall approach를 선택할 것을 제안하였다.

따라서 과거에는 잔존골의 높이가 유일한 선택기준이었지만, 수술기구의 개발과 surgical technique의 발전 덕분에 잔존골의 높이만을 기준으로 삼지 않고 그외 여러 가지 고려사항을 참고하여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선택기준의 폭이 넓어진 반면에 장기간에 걸쳐 예측 가능한 방법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못한 채 혼선을 야기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sinus crestal approach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sinus bone regeneration을 극대화할 수 있는 sinus crestal a.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또한 sinus crestal a.와 sinus lateral a.의 surgical technique을 고려한 장단점을 살펴보고 올바른 sinus crestal a.의 목표와 잔존골의 높이 이외의 선택기준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