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이집트 시장’은 처음이죠?
‘매력적인 이집트 시장’은 처음이죠?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7.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EEDC Cairo 2019’ 12월 개최

아랍에미리트 국제 치의학 컨퍼런스 및 치과기자재전시회(AEEDC Dubai)를 주최하는 INDEX Conferences and Exhibitions(ICE)는 올해 12월12~14일 이집트 카이로 Royal Maxim Palace Kempinski Cairo에서 AEEDC Cairo(에덱 카이로)를 개최한다.

ICE는 “세계 2대 치과계 이벤트로 자리잡은 에덱 두바이와 함께 에덱 카이로를 개최함으로써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아프리카 시장에 최신 치과기자재를 선보임으로써 중동과 아프리카 전역을 관할하는 치과계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구 1억명의 이집트에는 치과의사 약 3만5000명에 치과병원 2만2000여 곳이 있다. 33개 치과대학에서 매년 졸업생 8000여명을 배출해 치의학 수요가 높고 치과기자재 시장도 잠재력이 크다.

하지만 기술과 경험 부족으로 치과 전문 장비의 자국 생산은 전무하고 해외 수입에 의존하는 실정이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제품의 시장점유율은 유럽 브랜드에 비해 미미한 편이다. 임플란트, 엑스레이 장비, 치과드릴, 치과충전재 등에 경쟁력을 갖춘 한국 기업에는 새로운 기회인 셈이다.

Royal Maxim Palace Kempinski Cairo
Royal Maxim Palace Kempinski Cairo

인덱스홀딩 한국지사는 “에덱 카이로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 기업을 위해 전담직원을 배정하여 행사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지원하며, 행사기간에 카이로 현지에 직원을 파견해 참가 업체의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최 측은 처음 론칭하는 행사인 만큼 규모보다 수준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집트 치의학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 등을 초빙한 학술프로그램도 구성 중이다. 현지 5성급 호텔에서 열리며, 현지 딜러 위주가 아닌 치과기자재 생산기업 위주로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