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1% 채워주는 유튜브 채널 ‘재선기’
부족한 1% 채워주는 유튜브 채널 ‘재선기’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7.1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원장 “체험 바탕으로 솔직한 리뷰 선사”
신철호 원장 “스트레스 확 줄여주는 채널 되길”

치과재료 리뷰채널 ‘치과 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재선기’가 이번 달 1일 첫 영상을 시작으로 인기몰이에 들어갔다.

‘재선기’는 임상가들이 궁금해하는 치과 재료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리뷰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김동환 원장(서울복음치과)과 신철호 원장(서울로뎀치과)이 출연해 솔직한 의견과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재미있게 전한다.

김동환 원장과 신철호 원장이 출연하는 ‘재선기’는 남다른 ‘선후배 케미’로 제품 리뷰를 술술 풀어낸다.
김동환 원장과 신철호 원장이 출연하는 ‘재선기’는 남다른 ‘선후배 케미’로 제품 리뷰를 술술 풀어낸다. DryZ를 다룬 영상 캡처 이미지.

남다른 ‘선후배 케미’로 제품 리뷰도 술술~

김동환 원장
김동환 원장

김 원장은 임상 관련 동영상을 제작하고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만큼 온라인 콘텐츠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평소에도 다양한 치과 재료를 써본 후 술식과 노하우를 소개해보고 싶었는데, ‘재선기’라는 좋은 콘텐츠를 제안받아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신 원장은 재료 리뷰 유튜브를 시작한다는 기획을 듣고 막연한 호기심에 참여하게 된 경우다.

두 명이 이끌어가는 만큼 무엇보다 서로의 호흡이 중요할 터. “저는 말재주가 뛰어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신철호 원장은 그런 점에서 언어 천재인 것 같아요. 각자 장점이 있는 두 사람이 함께하니 케미스트리가 더욱 잘 맞는 것 같고 시너지도 생기는 것 같네요.”

“김동환 원장은 제가 존경하는 선배입니다. 동문 출신으로 김 선배가 수련의였을 때 제가 학생이었는데, 사회에서 다시 만나니까 새로운 면모를 알게 되네요. 늘 잘 챙겨주고 도와주는 선배로 재선기에서 함께하니 호흡도 잘 맞아 재미있습니다.”

김 원장은 재선기 촬영 영상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혼자 기획하고 촬영, 편집하던 것과 달리 제작진과 함께 하니 편안하고 결과물도 좋게 나와서다. 물론 혼자서는 마음대로 다 했지만 지금은 여러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는 점이 다르다.

DryZ를 다룬 첫 화는 그의 기억에 오래 남을 듯하다. 김 원장은 “개인적으로 지혈에 고민이 많았는데,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확실히 문제를 해결해주는 좋은 제품임을 느꼈다. 제 자신도 만족했기 때문에 더 진솔하고 재미있게 DryZ 재료를 소개할 수 있었다”고 돌아봤다.

김동환,신철호 원장의 '재선기를 말하다' 인터뷰 출연 배경과 뒷이야기가 오는 15일 공개된다.
김동환-신철호 원장의 '재선기를 말하다' 인터뷰 출연 배경과 뒷이야기가 유튜브 재선기 채널에서 오는 15일 공개된다.
신철호 원장
신철호 원장

아쉬운 1% 채워주는 ‘소통채널’ 지향

재선기는 현재 작은 재료나 기구 중심으로 촬영하고 있다. 신 원장은 유니트체어 같은 큰 기구나 장비를 비롯해 쉽게 사용해볼 수 없는 고가 제품도 비교·분석해볼 생각도 한다.

신철호 원장은 “많은 임상가들이 ‘Daily Practice’를 하다 보면 정말 아쉬운 1%가 치료 결과에 큰 차이를 주는 것을 경험한다. 그 부족한 1%를 채워주는 재료와 기구가 있다면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 ‘재선기’가 그런 채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재선기’는 이름 그대로 재료를 소개하는 채널이므로 반드시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해야 합니다. 저와 신철호 원장을 비롯한 출연진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재료와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최대한 솔직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 바랍니다. 아 참 그리고 ‘좋아요’도 잊지 마시길.”

‘재선기’는 앞으로도 임상가들에게 사랑받는 ‘비기’와 신제품 소개를 이어간다. 유튜브에서 ‘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또는 ‘재선기’를 검색하면 영상(https://bit.ly/3dou1Dm)을 볼 수 있다. 구독을 신청하고 알림 설정을 하면 영상 업로드 즉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