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측교정치과의사회 학술대회 내달 온라인 개최
설측교정치과의사회 학술대회 내달 온라인 개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1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KALO) 2021년도 제13회 정기학술대회가 4월11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New Concepts and Devices in Lingual Orthodontics’를 대주제로 정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CAD-CAM을 기반으로 제작된 새로운 설측교정장치 BRIUS와 InBrace를 소개한다. 이 장치들은 기존 디지털 기반 설측교정장치와는 형태와 개념이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장치를 제작·개발하는 데 주도적으로 참여한 Dr. HongshengTong(InBrace)과 Dr. Mehdi Peikar(BRIUS)가 직접 강의를 펼쳐 기대를 모은다.

InBrace(좌), BRIUS(우).
InBrace(좌), BRIUS(우).

허정민 원장은 Multi-slotlingual bracket을 이용한 설측교정 개념의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Dr. Ichro Aizawa(일본설측교정학회장)와 Dr. Masahiro Tsunori는 전후방 개선에 국한되었던 교정치료 개념에서 벗어나 부분적 혹은 전체적인 악궁의 Intrusion을 동반하는 설측교정 치료 개념을 선보인다.

Dr. Lionel Hui Bon Hoa는 Invisalign을 가지고 투명교정으로는 어렵다고 생각되던 발치교정치료의 노하우를 설명한다.

임중기 회장
임중기 회장

KALO 학술대회 최초로 영어강의에는 영문자막, 일본어강의에는 한글 자막을 제공한다. 학술대회를 마친 뒤 해외 연자 강의에 대한 Q&A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임중기 학회장은 “설측교정의 새로운 개념과 장치에 관한 토론도 마련했으며, 지난 40여 년간 이어온 설측교정의 패러다임을 다시 한 번 바꿀 수 있은 계기가 될지 논의해 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학술대회 등록은 KALO 홈페이지(www.kalo.or.kr)에서 가능하며, 대한치과교정학회 인정의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된다.

한편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는 정회원을 대상으로 3월 한 달간 학술연구과제를 모집한다. 주제는 ‘설측교정치료와 관련된 기초연구 또는 임상연구’이며, 선정과제에는 연구비 500만원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