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준의 교정의 기준
이기준의 교정의 기준
  • 홍재현·최형주 위원
  • 승인 2021.03.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2021 Untact 샤인학술대회] ‘이기준의 교정의 기준’ 강연 기대평
이기준 교수(연세대치과병원 교정과)
이기준 교수(연세대치과병원 교정과)

“‘어린왕자’ 읽어보셨나요?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주는 책이 있습니다. 독서를 하는 사람의 나이와 처지가 다름에도 책을 읽고 저마다의 울림이 있고, 생각할 점이 있다는 건, 재미뿐만 아니라 그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이 깊기 때문이겠지요.

저에게는 이기준 교수님의 강연이 그렇습니다. 교정과 수련의로 첫 발걸음 내디딜 때나, 개원 10년차로 교정치료경험이 쌓인 지금이나 교수님의 강연은 늘 재미있고, 지적 자극이 있고, 감동이 있습니다.

올해 샤인학술대회에서는 교정 일타 강사이신 이기준 교수님을 모시고 교정치료 전반에 관한 교수님의 진료 철학과 술기에 대해 업데이트된 내용을 하루 종일 들을 수 있는 귀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그저 설레고 감사한 마음으로 강연을 기다립니다.” -홍재현 학술위원(연세이예쁜치과)

“이기준 교수의 강의는 저를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강의입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해오던 진료가 잘 안 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알려주시고, 가장 중요한 진단부터 접근해서 알려주시기 때문입니다.

Covid-19로 인하여 대면하여 들을 기회가 없었는데 드디어 기회가 왔습니다. 이번 샤인학술대회 교정분야에서는 이기준 교수만 모시고 강의를 듣습니다. 하루도 모자랄 것 같지만요. 망설이면 매진입니다. 빠른 등록하셔서 올 한해도 편안하게 진료 하세요. 외국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우리는 ‘이기준 교수 보유국’입니다.” -최형주 학술위원(서울바른치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