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치과학회 20일부터 춘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장애인치과학회 20일부터 춘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장애인치과학회(회장 정태성)는 오는 20~26일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장애인 치과의 새 지평을 소개하며’를 주제로 6개의 특강과 자유 연제 발표(포스터)를 전개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윤리교육 1점 포함), 치과위생사는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된다. 특히 학술대회 등록금 전액은 스마일재단에 기부되어 ‘장애인치과 학술진흥 기금’으로 사용된다. 연말 세액공제가 가능한 ‘기부금 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학술 프로그램.
학술 프로그램.

장주혜 학술이사(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학술 프로그램은 치과적 중증 장애 환자에게 안전하고도 완성도 높은 치료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소개하는 데 주력했다”면서 “단지 임상 술식만이 아니라 어떻게 장애를 인식하고 이해하며 의료 재정적인 면을 지원하고 적절한 관리를 통해 치료 효과를 유지해 나갈 수 있는지 소개함으로써 장애인 전문 치료를 더욱 현실화할 수 있는 데 비중을 두었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정태성 학회장, 장주혜 학술이사.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정태성 학회장, 장주혜 학술이사.

정태성 학회장은 “대한장애인치과학회는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준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특히 올해에는 스마일재단의 도움으로 학술대회 참가등록비에 대해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해져 학술연마와 더불어 기부자로서 보람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는 우리 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오는 23일까지 등록 가능하며, 학술대회 기간 1주일 중 참석자가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ad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사무국 02)757-28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