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의약단체장 상견례 열고 수가 협상 돌입
건보공단-의약단체장 상견례 열고 수가 협상 돌입
  • 박민주 기자
  • 승인 2021.05.0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익 이사장 “그 어떤 해보다 쉽지 않을 것”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6일 서울 여의도에서 2022년도 요양급여비용 계약 체결을 앞두고 의약단체장들과 첫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정영호 대한병원협회장,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김옥경 대한조산협회장 등 6개 의약단체장이 참석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5월 6일 대한의사협회장(이필수), 대한병원협회장(정영호),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상훈), 대한한의사협회(홍주의), 대한약사회장(김대업), 대한조산협회장(김옥경) 등 6개 의약단체장들과 서울 여의도에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6일 대한의사협회장(이필수), 대한병원협회장(정영호),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상훈), 대한한의사협회(홍주의), 대한약사회장(김대업), 대한조산협회장(김옥경) 등 6개 의약단체장과 서울 여의도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 예방과 신속한 치료를 위해 밤낮으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에 깊이 감사하다”며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국민들은 지쳐있고 가입자는 경제·고용 위기로 기업·가계가 한계 상황이며, 공급자는 의료이용량 감소로 경영여건이 악화되었다”라고 말하면서 모두 어렵고 힘든 상황임을 강조했다.

올해 수가협상에 대해서는 “그 어떤 해보다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안정적 재정운영과 차질 없는 보장성 확대 추진, 적정수가 보상을 통한 경영정상화로 보험자·가입자·공급자간 합리적 균형점을 찾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어느 때보다 상생 파트너십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충분한 대화와 설득을 토대로 성공적인 수가계약이 될 수 있도록 가입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한다”라고 마무리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다음주부터 ‘공단-의약단체 간 수가협상단 상견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협상체제에 돌입하게 된다”며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5월31일까지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