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ture 제거엔 네오 ‘FR Kit’
Fixture 제거엔 네오 ‘FR Kit’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5.1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Fixture 제거
네오바이오텍의 Fixture Remover Kit ‘FR Kit’.
네오바이오텍의 Fixture Remover Kit ‘FR Kit’.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Fixture Remover(FR) Kit는 2009년 출시 이후 10년여 만에 1만대 판매를 넘어서며 치과개원의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네오 FR Kit는 임플란트 주위염 또는 다른 이유로 주위골이 손실되거나 임플란트 제거가 필요한 경우 사용하는 ‘임플란트 제거 키트’다.

최근 임플란트 주위염(Peri-implantitis)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Bone Loss로 인한 임플란트 실패 시 손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해주는 키트가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유사 제품이 많이 나와 있지만 FR kit가 가장 주목받는 이유는 실패한 임플란트를 안전하고 쉽게 제거해주어 환자와 의사 모두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네오바이오텍 측은 “FR 키트가 개발되기 이전에는 실패한 임플란트를 제거하려면 Trephine 드릴로 임플란트와 주변 뼈까지 함께 제거해야 해 환자 고통도 크고 술자도 시술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며 “FR Kit가 개발된 이후에는 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같은 직경의 새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어 임플란트 치의학 분야의 혁신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일본 도쿄치과대학 교수이자 BrånemarkOsseointegration에서 일하는 Yataro Komiyama는 “Per-LngvarBrånemark 교수의 골유착성 임플란트 발명이 20세기 치과계의 판을 뒤집은 혁명이었다면, 21세기 천재적인 발명은 허영구 원장의 FR Kit일 것”이라 평가하기도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당사 제품을 쓰지 않더라도 FR Kit만을 사용하는 치과의사들도 많다”며 “네오임플란트 영업사원을 통해 Kit 시연이나 관련 프로모션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1577-28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