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주간’ 국민 캠페인 펼친다
‘구강보건주간’ 국민 캠페인 펼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6.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76회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등 개최

대한치과의사협회가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구치(어금니)의 ‘구’를 의미하는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은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전국 16개 시·도 치과의사회는 올해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기념식, 부대행사, 주간행사 등 대국민 구강보건 기념행사를 펼친다. 치협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당신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보여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대국민 홍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며 치협과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병원협회, 스마일재단이 공동 후원한다.

이 캠페인은 온라인 SNS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6월7일부터 6월13일까지 구강보건주간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에게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참여하려면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 다섯가지 가운데 한가지’를 골라 인증샷을 촬영한 후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구강관리에 대한 다짐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주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은 △흡연, 음주, 단 음식 피하기 △커피, 차 등 카페인이 든 음료 줄이기 △불소가 들어 있는 치약 사용하기 △잠자기 전을 포함하여 하루에 2번 이상 칫솔질하기, 혓바닥도 깨끗이 닦기 △입체조하기 등이다.

김철환 치협회장 직무대행
김철환 치협회장 직무대행

참가자 필수사항으로 해시태크<#구강보건의날 #구강건강캠페인 #구강보건주간 #당신의건강한구강관리습관을보여주세요 #생활속구강관리수칙>을 입력해야 한다.

김철환 치협 회장 직무대행은 “올해 기념행사를 통해 대국민 구강건강 인식 향상과 생활속 실천이 실질적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앞으로도 구강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