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원장 턱관절 One-Day 세미나’ 온라인 달궜다
‘김욱 원장 턱관절 One-Day 세미나’ 온라인 달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7.2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 개최된 턱관절 One-Day 세미나가 흥행을 이어갔다.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장 초청 ‘2021년 제5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지난 25일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으로 펼쳐졌다.

김욱 원장은 26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자신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했다.
김욱 원장은 26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자신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했다.

전국 치과의사 170여명이 온라인 ZOOM에 접속하여 턱관절장애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 진단 및 치료,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진단 및 치료 등 커리큘럼을 소화했다.

주최측인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는 “올 1월 치과의사 국가고시를 합격하고 치과의사 면허증을 취득한 면허번호 3만 번이 넘는 이들이 대거 등록하여 턱관절 세미나가 기존 개원의뿐 아니라 개원을 준비중인 신규 치과의사들에게도 필수 인기 세미나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김욱 원장이 보툴리늄 톡신 주사제 조제, 양측 교근 주사 시연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김욱 원장이 보툴리늄 톡신 주사제 조제, 양측 교근 주사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김욱 원장은 26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자신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며 ‘개원의가 할 수 있는 2021년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를 위주로 ‘오늘 배워서 바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전수하는 데 주력했다.

매 교시 강의 내용에 대한 돌발퀴즈를 출제한 뒤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정답자를 선정, 포상하여 집중도를 높였고, 수강생과의 질의 응답으로 쌍방향 소통을 이뤘다.

적외선 및 저출력레이저 복합물리치료기 강의.
적외선 및 저출력레이저 복합물리치료기 강의.

2017년부터 시작된 턱관절 One-Day 세미나의 총 누적 수강생 수는 지금까지 38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된다. 이를 통해 턱관절 물리치료 인증기관을 늘려 치과계 턱관절 진료 대중화에 크게 기여해왔다.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는 9월5일 서울역앞 한일빌딩 강당에서 제6회 턱관절 One-Day 오프라인 세미나(100명 한정, 거리두기 4단계 이상 시 온라인 세미나로 대체), 10월 31일 광명데이콤 빌딩 강당에서 제2회 턱관절 어드밴스 실습코스(30명 한정, 거리두기 4단계 시 연기)를 열기로 하고 접수 중이다. 등록문의: 02-3281-01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