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에이치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
디디에이치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7.2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디에이치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진행한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에서 우수등급 중 하나인 ‘T-3 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나이스평가정보는 기업의 기술력 가치를 분석해 T-1부터 T-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눠 평가한다. 디디에이치가 획득한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한다.

디디에이치는 이번 평가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교정 진단분석 솔루션인 ‘셉프로’와 투명교정장치 ‘디디하임 클리어(DDHaim Clear)’ 등 차별화된 치과 기술을 인정받았다.

서울대 치과병원과 공동으로 연구ㆍ개발한 자동교정진단분석 솔루션 ‘셉프로’는 작년 4월에 국내특허등록과 함께 유럽 CE인증을 완료하고 올해 4월 미국 특허등록을 마쳤다. 셉프로는 교정진단에 필요한 세팔로 랜드마크 80개를 99% 이상 정확하게 탐지하며,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분석한다.

디디하임 클리어(DDHaim Clear)
디디하임 클리어(DDHaim Clear)

‘디디하임 클리어(DDHaim Clear)’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세팔로 자동계측 분석을 통해 높은 정확도의 진단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교정 팀닥터와 교정전문 기공팀이 협업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를 구축해 효과적인 투명교정 치료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허수복 대표
허수복 대표

허수복 디디에이치 대표는 “이번 기술신용평가를 통해 디디에이치가 보유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증받았다”며 “국내 디지털 치의학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도록 당사의 AI 기반 다양한 첨단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덴탈 케어 솔루션 서비스 및 장치ㆍ기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