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간호조무사 위한 ‘임상실습교육센터’ 개소
간무협, 간호조무사 위한 ‘임상실습교육센터’ 개소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1.10.1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임상실습교육센터 개소식 현장(사진=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공)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임상실습교육센터 개소식 현장(사진=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공)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15일 간무협 임상실습교육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간무협 임상실습교육센터는 시뮬레이션 실습실과 이론강의장, 기본실습실 등으로 구성됐다. 시뮬레이션 실습실은 실제 1인 병실을 재현한 가구 배치로 성인 시뮬레이터와 중앙산소공급장치, 투약 및 응급 카트와 같은 의료기자재를 활용한다.

임상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고 다양한 환자 상황을 구현할 수 있는 각종 모듈 추가도 가능하다. 기도·호흡·순환 등 사용 용도에 따른 실습 진행이 가능해 간호조무사 임상실무 능력 제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54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론강의실은 스탠드형 전자교탁과 스크린, 빔프로젝트가 설치돼 이론 교육 편의성을 제공한다. 2인 1조로 실습교육이 가능한 기본실습실의 경우 총 12대의 베드와 의료 기자재 및 교보재, 수도설비 등이 갖춰져 있어 효과적인 실습교육이 이뤄질 전망이다.

간무협은 드레싱세트와 IM/IV 실습을 할 수 있는 정맥세트, 주사기와 수액세트, 의료폐기물 통 등을 준비해 실무교육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임상실습교육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서 간호조무사 회원 대상 교육도 추진한다. 이달 31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내/외과 1차 의료기관 직무교육이 시행되며 이론교육과 IM/IV, 드레싱 실습 등의 교육과정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