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Alveolar bone 회복을 위한 개념과 방법들
이상적인 Alveolar bone 회복을 위한 개념과 방법들
  • 박광범 원장
  • 승인 2021.10.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ESDEX 2021] 학술프로그램 미리보기
박광범 원장(메가젠 임플란트)
박광범 원장(메가젠 임플란트)

1980년대 초 브레네막 임플란트가 북미에서 점차 보편화되기 시작한 이래로 거의 40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만, 어려운 케이스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하는 질문에 대한 대답은, 우리가 치료의 goal을 어디에 두는가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치료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요인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한 가지만 들라고 하면, 그것은 ‘충분하지 못한 치조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연조직 상태마저 우호적이지 못하다면, 더욱 어려운 케이스가 될 것입니다.

임플란트 주변의 골 결손부를 수복하기 위한 Bone regeneration concept과 technique 또한 지난 30여년동안 꾸준히 발전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발전된 현재의 임플란트 치료법들 속에서도, 여전히 어렵게 여겨지고 있는 부분이 alveolar bone regeneration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Unloading period를 극복하고 짧은 시간 내에 bone을 재건할 수는 없을까요? 또, 수술과 동시에 보철물이 완성될 수는 없을까요?

본 강의에서는 무너진 Alveolar bone을 이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regeneration technique에 대해 제가 경험한 바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