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마곡 사옥, 드라마 촬영도 상한가
오스템 마곡 사옥, 드라마 촬영도 상한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12.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장하고 세련된 외관, 첨단 기업 이미지에 부합”
오스템임플란트 서울 마곡 본사 사옥.
오스템임플란트 서울 마곡 본사 사옥.

오스템임플란트 서울 마곡 본사가 올해 상반기 방영된 jtbc의 인기 드라마 ‘시지프스’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의 촬영지로 등장해 시청자 시선을 사로잡았다.

jtbc 창립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배우 조승우와 박신혜가 주연을 맡은 시지프스는 2월 첫 방송이 나간 후 수목드라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전체 수목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드라마 '시지프스' 포스터(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
드라마 '시지프스' 포스터(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의 본사는 자수성가한 천재 과학자인 주인공 조승우의 회사 ‘퀀텀앤타임’으로 등장, 한국의 랜드마크이자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나왔다.

제작진은 “시지프스의 배경이 미래이고 첨단기술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미래 지향적이면서 첨단 이미지의 외관을 가진 건물을 찾던 중 오스템 사옥이 딱 맞아 섭외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촬영현장.
드라마 촬영현장.

드라마 첫 방송부터 오스템 사옥이 등장한 가운데 16부작 중 5회에 걸쳐 주무대로 나왔다. 특히 치과계에서는 오스템의 세련되고 웅장한 사옥 외관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오스템 측은 “본사 사옥을 드라마 촬영장소로 활용하고 싶다는 문의가 늘어나고, 장소 섭외차 사옥을 방문한 제작사 관계자 대부분이 외관의 웅장함과 세련됨에 큰 만족을 표한다”며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사옥 견학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